2014-10-24

선흘1리 생태관광시범마을추진협의체 | 대표이사 : 박현수 | 주소 : 제주도 조천읍 선흘리

홈페이지 : http://ramsar.kr | 전화 : 783-8885 | 이메일주소 : raingirl91@naver.com

마을이 있어 행복한

사람과 자연의 소중한 소통

■ 여행 개요

여 행 명 선흘곶 동백동산 람사르습지 가을 주말 여행

‘ 동백동산으로 한눈팔기 ’

기획의 변 본 프로그램은 2014년 11월 중 선흘곶 동백동산 람사르습지 생태탐방을 위하여 특별히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현재 신비의 산림습지로서 람사르 보호 습지로 등록되어 있는 선흘 곶자왈 내 ‘동백동산’의 생태적, 문화적 가치를 마을 해설사 질토래비 선생님들과 함께 살펴보고, 마을 옛이야기를 어르신들께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1월의 동백동산에는 종가시나무 도토리와 구실잣밤, 가을하늘이 빠진 먼물깍, 단풍든 순채, 상록 숲터널, 동백꽃 봉오리, 용암동굴, 겨울딸기, 숲편지, 덩굴열매들을 볼 수 있다.

주말 가족, 연인, 모임 끼리끼리 참여하면 동백동산의 가을 풍경과 질토래비 선생님들과의 생태놀이를 통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대 상 동백동산이 궁금한 누구나
여행기간 2014년 11월 1일 ~ 30일 토요일, 일요일
숙 소
교 통 편 동백

동산

직통

버스

09:00

14:00

제주종합경기장 야구경기장 앞 출발
● 날씨나 특별한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준비물 따뜻한 옷, 운동화, 개인물병과 컵, 개인손수건, 마을을 바라보는 열린 마음, 바람과 맞설 수 있는 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 , 점심값, 쓰레기 봉투
착한정보 1) 마을안에 주민들이 운영하는 식당이 있습니다. ( 도구리식당, 작은부엌, 선흘곶 식당 )

2) 동백동산 특산식물 제주고사리삼 디자인 티와 포스트잇을 구매하여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습니다.

3) 생물권 보전지역 브랜드 상품 선흘고사리와 감귤꽃 꿀을 구매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4)체험을 신청하시면 마을에서 운영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신청자가 10인 이상일 경우 가능)

담 당 자 람사르 마을 선흘1리 생태관광추진협의체

문의처) 064-783-8597

담당자) 허 란

접수처) 홈페이지 https://dongbak.mycafe24.com 마을체험프로그램 메뉴에 체험신청에서 접수

■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마을 생태관광의 약속

  1. 환경을 생각하는 준비물짐을 꾸릴 때 개인용 물통, 개인컵을 반드시 가져오세요. 자전거 여행을 하면 물을 많이 마실 수도 있거든요. PET병에 든 생수를 사먹고 버리면 지역에 묻힐 플라스틱은 늘어납니다. 또한 종이컵을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 컵을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2.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 탄소배출을 최소화합니다. 자전거를 이용하여 여행함으로써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탄소배출을 최소화합니다
  3. 지역경제 활성화 외부에서 들어온 자본이 운영하는 대규모 호텔이나 리조트, 휴양시설이 아니라 지역민의 캠핑장을 이용하여 숙식을 하거나, 지역민이 직접 운영하는 상점을 이용하여 여행자들의 소비가 지역경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여행을 진행합니다.
  4. 지역민과 지역의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마을 분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 보세요. 나 하나쯤 하는 생각으로 무심코 꺾은 농작물은 지역 주민들이 소중히 가꾼 생활의 터전을 해칠 수 있으니 자제해 주세요. 또한 사진을 찍을 때는 미리 양해를 구해주세요.
  5. 간편한 옷차림과 편한 운동화
주제 ‘ ’
일자 시간 코 스 비 고
09:00 제주종합경기장 야구장 앞 담당자와 만남
09:10 참가자 확인 및 인사하기
10:00 선흘마을 도착
10:00-10:20 생태관광 사무실 방문
10:30-12:30 마을길 – 선흘분교 – 동백나무 군락 – 겨울딸기 – 먼물깍 – 상돌언덕 – 반못굴 – 반못 습지생태탐방(질토래비, 마을 어른)
우천시 비가 올 때는 비옷을 입고 숲 탐방을 합니다.
● 위 코스는 당일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