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문오름

거문오름

거문오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444호이며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거문오름은 2009년 환경부 선정 생태관광 20선, 2010년 한국형 생태관광 10모델에 뽑힌 바 있으며, 2007년 세계자연유산등재 이후 매년 국제트레킹대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제주돌문화공원

제주돌문화공원

제주돌문화공원

기획자가 환경이라는 원칙하에 아름다운 곶자왈 원시림과 조화를 이루며 제주의 정체성, 향토성, 예술성을 살려서 탐라의 형성과정, 탐라의 신화와 역사와 민속문화를 시대별로 총 정리하여 교육의 공간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북촌 돌하르방공원

북촌 돌하르방공원

북촌 돌하르방공원

제주의 상징 중 하나인 돌하르방과 곶자왈, 예술정원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수많은 돌하르방의 얼굴을 들여다보며 흔하지만 너무나 귀한 제주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

제주의 약 368개에 달하는 오름 중 유일하게 세 개의 분화구를 가지고 있어 더욱 특별한 오름으로 주변 경관과 석양이 아주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비자림

비자림

비자림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지정되어 있다. 500~800년 된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커다란 숲을 형성한 곳으로 단일 품종군락으로는 세계최대 규모로 꼽히는 곳입니다.

만장굴

만장굴

만장굴

세계 최장의 용암 동굴로서 길이가 13,268m에 이릅니다. 굴 속에는 박쥐·지네·거미류 등의 동물군과 양치류의 식물군이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규모의 용암주와 용암종유석·용암교·용암선반 등이 기묘한 현상으로 발달해 있어 학술적으로도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 제98호로 지정되었으며 UNESCO 세계 자연 유산으로도 등록되어 있습니다.